토요타 리콜이유 리콜방법 - 살림백서

토요타 리콜이유 리콜방법

토요타 차량의 리콜 이유와 리콜 방법에 대해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 안전한 운행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. 리콜 대상 확인 및 절차를 통해 신속하게 조치하시기 바랍니다.

토요타 리콜이유 리콜방법
토요타 리콜이유 리콜방법

 

 

✅토요타 차종 빠른 리콜신청 및 조회는 아래에서 바로 확인해보세요.

 

 

👉리콜차종 조회하기

 

👉리콜사유 확인하기

 

👉리콜 신청 바로가기

 

 

토요타 리콜관련 공지파일을 첨부해드리니 다운로드 받아 아래내용을 확인해보시면서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. 

 

토요타_조수석 승객감지 센서 조치 방법 및 절차.pdf
0.09MB
토요타_조수석 승객감지 센서 리콜 고객통지문.pdf
0.19MB

 

 

 

토요타 리콜이유

 

토요타 차량의 리콜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.

 


조수석 승객감지 센서의 내부 회로기판 제조 불량으로 회로에 균열이 발생하여 수분이 유입되어 단락이 발생될 수 있으며, 이런 경우 에어백 경고등이 점등되고 조수석 승객 하중에 따른 에어백 전개제어가 의도한대로 작동되지 않아 사고 시 조수석 탑승자의 부상 위험이 증가할 우려가 있음에 따른 리콜 (*이는 미국 연방 자동차안전기준 MVSS208(승객보호요건)의 규정을 만족하지 않을 수 있음)

<*대상차량별 생산일자>
토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: 2020.09.15~2021.04.06
토요타 시에나 하이브리드 2WD: 2020.12.09~2021.02.26
토요타 시에나 하이브리드 AWD: 2020.12.09~2021.03.01

 

  1. 에어백 결함: 특정 모델의 에어백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충돌 시 승객을 보호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습니다.
  2. 브레이크 시스템 결함: 일부 모델에서 브레이크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제동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.
  3. 연료 시스템 결함: 연료 시스템의 결함으로 인해 연료 누출이 발생할 수 있으며, 이는 화재의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이러한 결함은 차량의 안전성과 직결되므로, 신속한 리콜 조치가 필요합니다.

 

 

토요타 리콜이유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 해보세요.

 

👉리콜 사유 확인하기

토요타 리콜방법

토요타 차량의 리콜 절차는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.

정보대상차량에 대해 조수석 승객감지 센서의 제조번호를 점검 후, 필요 시 신품으로 교환 

 

 

  1. 리콜 대상 확인: 토요타 공식 웹사이트나 고객센터를 통해 자신의 차량이 리콜 대상인지 확인합니다.
  2. 서비스 센터 예약: 리콜 대상 차량으로 확인된 경우, 가까운 토요타 서비스 센터에 방문 예약을 합니다.
  3. 점검 및 수리: 서비스 센터에서 전문 기술자가 차량을 점검하고 필요한 수리를 진행합니다.
  4. 점검 완료 확인: 수리 후, 차량 소유자는 점검 완료 서류를 받게 됩니다.

 

리콜 절차는 모두 무료로 제공되며, 차량 소유자는 빠른 시일 내에 점검을 받아 차량의 안전성을 확보해야 합니다.

 

 

토요타 리콜방법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 해보세요.

 

👉리콜 바로 신청하기

 

 

토요타 리콜이유 리콜방법
토요타 리콜이유 리콜방법

자주하는 질문

1. 리콜 대상 차량은 어떻게 확인하나요?

토요타 공식 웹사이트나 고객센터를 통해 자신의 차량이 리콜 대상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2. 리콜 서비스는 무료인가요?

네, 모든 리콜 절차는 무료로 제공됩니다.

3. 리콜 수리 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?

리콜 수리 기간은 결함의 종류와 차량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, 일반적으로 1~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.

결론

토요타 차량의 리콜은 차량의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해 매우 중요한 절차입니다. 에어백, 브레이크 시스템, 연료 시스템 등 주요 결함이 발견된 차량은 즉시 리콜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. 리콜 대상 확인 후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여 점검 및 수리를 완료하시기 바랍니다. 안전한 운행을 위해 리콜 정보를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
  • 네이버 블로그 공유
  • 네이버 밴드 공유
  • 페이스북 공유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